수출지원자금으로 중소기업 해외진출 성공한 이유
꼭! 알아야 할 핵심 내용 | |
핵심 혜택 | 해외시장 조사, 브랜드 홍보, 수출 컨설팅 등 종합 지원 |
신청 마감일 | 연 1~2회 공고, 일정은 KOTRA 등 공식 채널 참고 |
대상자 조건 | 수출(희망) 중소기업 및 창업초기기업 등 |
이 정책, 왜 주목해야 할까요?
해외진출은 꿈만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. 시장조사부터 현지 파트너 발굴까지 많은 자원과 시간이 필요하죠.
이런 점에서 정부의 ‘수출지원자금’은 현장을 꿰뚫는 현실적인 해결책이 됩니다.
실제로 가전, 패션, ICT 등 다수의 기업들이 수출바우처나 해외진출 바우처를 통해 실질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.
이는 단순 자금 지원이 아닌, ‘성장 전반의 디딤돌’이 된다는 점에서 주목해야 합니다.
정책명 | 수출바우처 사업 |
지원 내용 | 해외시장 조사, 통번역, 마케팅, 현지 컨설팅 등 11개 항목 바우처 지원 |
지원 대상 | 수출 예정 또는 수출 중인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|
신청 방법 | 수출바우처 누리집 또는 KOTRA 등 운영기관에서 온라인 신청 |
주요 혜택 요약
- 기업 맞춤형 해외시장 조사 및 진출 경로 설계
- 마케팅·홍보·전시회 참가 등을 위한 바우처 형태 자금 지원
- 해외 법률·통번역·인증 등 실무 지원 가능
Q. 자주 묻는 질문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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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외시장 문은 멀지 않습니다. 필요한 것은 ‘지금 한 걸음’을 내딛는 용기와,
정부의 수출지원정책을 바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똑똑한 실행력입니다!
해외시장 문은 멀지 않습니다. 필요한 것은 ‘지금 한 걸음’을 내딛는 용기와,
정부의 수출지원정책을 바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똑똑한 실행력입니다!